2011년부터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글로벌 융합공학부 교수로 재직하면서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가상물리 시스템, 블록체인 등 ICT 융합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1996년까지는 LG 반도체에 근무하면서 반도체에 관련한 분야의 연구 개발에 종사하였고, 1997년 이후 대학에서 반도체 설계와 자동차 전장 시스템 분야를 연구하였다. 전자공학회 자동차전자 연구회 회장, IEEE 고체소자회로 소사이어티 서울 챕터 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관련된 분야의 연구실적으로는 약 100편의 연구 논문, 40편 이상의 특허와 5편의 해외 저서를 출판하였다.
한재선 대표는 현재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그라운드X의 대표 이사를 맡고 있다. 부산대학교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카이스트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데이터 분산 처리 업체 넥스알(NexR)을 창업했으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 공동 창업자 겸 CTO를 거쳤다.
KT의 신사업 인큐베이션 조직인 랩스의 팀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KT 블록체인DX기술팀의 팀장도 겸임하고 있다. 그간 블록체인을 활용한 응용서비스 확장을 추진하였으며 대표적으로 Blockchain as a service 형태의 분산ID 플랫폼과 국내 최초로 시도된 블록체인 기반 탄소배출권 플랫폼이 있다. 이에 더해 블록체인의 핵심 응용분야인 금융에서 새로운 DX(Digital Transformation)모델을 준비 중이다. 그는 KT 네트워크분야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네트워크 및 인터넷 트래픽 정보를 활용한 지능형 정보보안서비스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어 KT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아울러 아프리카 르완다/앙골라/탄자니아, 이란/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지역의 인터넷/IT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 수행을 맡아 IT 코리아의 해외 진출에도 이바지하였다. 광운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석사 (MBA)를 이수하였다.
15년차 기획자이다. 네이버(한게임)와 NHN에서 네이버게임, 네이버 뿜, 풋볼데이, 위닝일레븐온라인 등의 플랫폼 서비스 및 게임 서비스를 런칭하고 운영했다. 2017년에는 지인들과 작은 게임개발팀을 만들어 인디게임 몇 개를 출시했다. 2018년 중순부터 블록체인업계에서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콜리전스의 Talken 프로젝트에 기획 총괄로 참여했다. 현재 위메이드트리 사업전략본부에서 NFT 사업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주로 위믹스 옥션 등 NFT 유통 관련 서비스와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김정삼 소프트웨어정책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현재 디지털 뉴딜의 핵심인 메타버스 생태계 육성, SW 산업 및 제도, AI·SW인력양성 등을 책임지고 있다. 방통위 주파수정책과장, 미래부 디지털콘텐츠과장을 거쳐 민간분야 정보보호 정책을 총괄하는 과기정통부 정보보호 정책관에 역임했으며, 이후 지식재산전략기획단을 거쳐 올해 1월부터 소프트웨어정책관으로 임명되었다.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35 태평로 1가